로고

  • HOME
  • LOGIN
  • 남부대학교 홈
모든메뉴

학과장인사말

  Home > 학과소개> 학과장인사말
간호학과장 박미경 반갑습니다 환영합니다 학과장 박미경입니다.

  남부대 간호학과는 우리대학의 건학이념인 애천, 애인, 애국의 삼애정신을 실천하기 위해 도의인의 인간사랑 실천가와 협동인의 협력관계 실천가, 그리고 전문간호 실천가 양성을 교육목표로 설정하고 후학 양성에 힘쓰고 있습니다.

  간호학과는 2003년 개설 후 10여 년 동안 탄탄한 기반조성을 완료하고, 최근 2014년엔 간호교육 인증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고 도약하고 있습니다.
학습성과 교육과정을 정착시켰고, 현장중심 실습교육을 지속하고 있으며, 배려와 책임감을 강조한 인성교육에 힘쓰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학생들이 간호윤리의식이 인성에 체화되어 훌륭한 의료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하겠습니다.
교과과정 뿐 아니라 평생지도교수제를 통해 학생들과 활발한 의사소통을 유지하고, 비교과과정과 봉사활동 프로그램 운영으로 학생역량 개발에 힘쓰고 있습니다.

  간호학과 교수진은 수준 높은 강의를 위해 교수법 워크숍을 정례화하고, 첨단 멀티미디어 활용교수법 등을 적극 활용하고 있습니다. 교수법 발전은 학생의 능력을 효율적으로 향상시키고 국가고시를 통한 병원 취업을 높이며, 우수한 인재를 유치하는데 선순환이 되고 있습니다. 지역사회와 인류사회의 리더로써 공헌할 수 있는 보건전문가, 보건지도자, 보건연구 개발자를 육성하기 위해 보건경영대학원 과정을 운영하면서 지역사회 보건 협력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간호학과 성장을 위해 동문, 학부모, 유관기관 관리자의 자문을 받아 발전전략을 수립하고 있으며, 채택 안을 적극 추진하고 평가하고 있습니다.

  남부대 간호학과가 글로컬 시대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열린 시각의 의료인을 양성하고, 최신간호 연구를 선도하는 지역의 우수학과가 될 수 있도록 지켜봐 주시고 응원해 주십시오. 학과 발전에 동참하게 됨을 기쁘게 생각합니다. 도움 주시는 분들과, 응원해 주시는 분 들게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