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 HOME
  • LOGIN
  • 남부대학교 홈
모든메뉴

학과장인사말

  Home > 학과소개> 학과장인사말
간호학과장 안혜란 반갑습니다 환영합니다 학과장 안혜란입니다.

  남부대 간호학과는 우리대학의 건학이념인 삼애정신(애천, 애인, 애국)과 도의․협동․직업교육을 통한 인재양성의 교육목표를 토대로 국가와 지역사회 요구에 부응하는 인재 양성에 힘쓰고 있습니다.

   간호학과는 2003년 학과 개설 후 ‘인간존중을 실천하는 참간호 파트너 양성’ 비전 달성을 위한 교육목표 및 프로그램 학습성과의 내실있는 운영으로 우수한 인재를 배출함으로써 지역사회에서 신뢰받는 간호교육기관으로서의 위상을 정립하였습니다. 최근 2019년엔 3주기 간호교육평가에서 5년 인증을 획득하여 우리 학과의 우수한 간호교육 프로그램을 입증하였습니다.

  2014년부터 프로그램 학습성과를 반영한 성과기반 교육과정을 정착시켰고, 교육목표 및 프로그램 학습성과 질평가 시스템을 구축하여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이론 및 실습교육 체계화로 전공역량 강화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또한 창의·인성 특화교육을 체계화하여 배려와 책임감을 강조한 인성교육에 힘쓰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전공역량 강화와 간호윤리의식 함양에 힘써 훌륭한 의료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하겠습니다.

  간호학과 교수진은 수준 높은 강의를 위해 교수법 워크숍을 정례화하고, 첨단 멀티미디어 활용교수법 등을 적극 활용하고 있습니다. 교수법 발전은 학생의 능력을 효율적으로 향상시키고 국가고시를 통한 병원 취업을 높이며, 우수한 인재를 유치하는데 선순환이 되고 있습니다. 지역사회와 인류사회의 리더로써 공헌할 수 있는 보건전문가, 보건지도자, 보건연구 개발자를 육성하기 위해 대학원 석·박사 과정을 운영하면서 지역사회 보건 협력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간호학과 성장을 위해 동문, 학부모, 유관기관 관리자의 자문을 받아 발전전략을 수립하고 있으며, 채택 안을 적극 추진하고 평가하고 있습니다.

  남부대 간호학과가 글로컬 시대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열린 시각의 의료인을 양성하고, 최신간호 연구를 선도하는 지역의 우수학과가 될 수 있도록 지켜봐 주시고 응원해 주십시오. 학과 발전에 동참하게 됨을 기쁘게 생각합니다. 도움 주시는 분들과, 응원해 주시는 분 들게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감사합니다.